[아테네 여행]산토리니 공항에서 피라마을 이아마을 가는방법 (버스 뚜벅이ver)
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유럽

[아테네 여행]산토리니 공항에서 피라마을 이아마을 가는방법 (버스 뚜벅이ver)

반응형

여행기간 2021년 12월 15일-16일

 

안녕하세요 지난달, 터키+아테네 여행을 다녀왔어요. 특히나 산토리니는 다들 차가 있어야 한다는 말을 들어왔던터라 여행이 굉장히 걱정됐었는데요. 걱정에 비해서는 원만한게 여행을 다녀왔지만, 제가 잘 몰라서 택시기사님한테 속은 경험이 있어서ㅠㅠ!! 꼭 참고하시라고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저희가 묵은 곳은 이아마을인데요. 이아마을은 공항보다 훨씬 위쪽에 있고, 버스를 타고 가려면 피라마을을 들러서 다시 버스를 타야한다고 들었어요. 아무튼 이정도의 간단한 정보가 수집한 뒤에 공항에 도착하였습니다.

 

 

 

이아마을 가는방법
공항->피라마을->이아마을 (버스이동가능) 

 

아테네->산토리니 비행기로 이동했습니다.

 

약 20~30분 가량의 연착때문에 공항에 예상도착시간 보다 조금 늦게 도착했어요. 코로나 시기 이전에 포스팅에 의하면 버스가 탈만하다는 말이 있어서 믿고 갔는데요. 나오자마자 버스 정류장 표시가 보이더라구요. 따라서 갔습니다.

 

 

 

이렇게 딱 보기 편하게 버스정류장이 떡하니 있더라구요.

 

 

그리고 밑에 이렇게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시간표도 있어요! 18분 남았다고 뜨길래, 바람이 너무 거세 공항안으로 다시 들어가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을 맞춰서 나왔는데 18분뒤에 오겠다는 표시는 사라지고(이때 시간 14시),,,, 버스는 안오고,,,그냥 조금 늦는가보다~ 하고 10분을 더 기다렸지만 버스는 계속 오지 않았습니다.

 

이때부터 불안해지기 시작... 저희를 포함하여 총 5명정도가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다들 저희처럼 초조해하는게 보이더라구요.

 

그걸 딱 캐치했는지 멀리서 택시아저씨가 딱 오더니 "너네 버스 안와.. 지금 비수기라서 버스 운행안해~" 라면서 거짓말을 칩니다... ㅎㅎ 깜빡속아서 아 정말..?ㅠ 어떡하지... 하고 있으니...

 

어디가냐고 물어보길래 이아마을 간다고 하니까 40유로를 달라내요ㅠㅠ.... 피라마을은 택시 20유로고 이아마을은 40유로래요. 20분 정도 거리를... 너무 양ㅇㅊ 아니냐고..ㅠㅠ

 

둘이서 40유로는 정말.. 말도 안되는 금액이라 생각했어서 아 어떡해야하지 하고 있는데 같이 기다리고 있던 커플이 자기들도 이아 마을 간다고 같이 쉐어해서 타자고 합니다.. 그러면 인당 10유로 정도니까 탈만한 것 같은데....... 팔랑팔랑.. 결국 총 40유로라는 말도안되는 비싼 금액을 내고 택시를 탔어요.

 

 

산토리니 버스 시간표

 

그런데 알고보니 저 위에 18분 남았다고 뜬 표시가 피라마을에서 출발한 시간이더라구요. 즉 저희가 한 10분 정도 더 기다렸으니 한 5분~10분만 더 기다렸으면 버스가 왔다는 소리겠죠? 

 

위에 첨부한 타임테이블에서 젤 오른쪽위를 잘보시면 FROM AIRPORT는 2시10분이라고 되어있습니다...한국과 다르게 시간을 딱딱 지키지는 않구요 거기서 한 기본적으로 5분~10분 늦는다고 생각해야합니다.

 

저흰 저 타임테이블은 안보고 저 위에 전광판 같은것만 맹신하고 봤던터라 10분정도 지났는데 안오길래 비수기라서 안하나봐ㅠㅠ 하면서 택시기사님한테 속아버렸네요ㅠㅠ (아저씨랑 조금만 더 흥정을 하면서 시간을 벌었다면, 버스가 그동안 왔을지도..?

 

아무튼 버스는 시간표대로 정상운행을 하고 있었어요. 반대로 공항으로 다시올때는 저 시간표대로 시간 맞춰갔더니 딱 한 5분~10분뒤쯤이지만 항상 제대로 운행하더라구요.

 

공항->피라마을->이아마을까지 이렇게 2유로대로 저렴하게 버스로 이동할 수 있었는데 거의 10배의 가격을 쓸데없이 지불했네요...ㅠㅠ 저와 같은 일을 겪지 않으시길 바라시길 바라면서 꼭꼭 즐거운 여행길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