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항공 티켓 취소 환불 방법 및 후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타이항공 티켓 취소 환불 방법 및 후기

반응형

타이항공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한 항공권을 한번 변경 후, 타이항공 환불 접수를 하려고 하니 홈페이지 상 오류로 인하여 홈페이지 상에서는 타이항공 변경 및 환불이 안되었다. 아무리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보아도 절대 받지 않는 타이항공 고객센터

 

당장 출국이 며칠 안남은 상황에서 기다리고 있을수만은 없어서 여러 방법을 찾아보았다.

 

타이항공 취소 및 환불방법

첫번째, 타이항공 고객센터로 전화하기

 

 

02-3707-0011 / 02-3707-0133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오류가 있는 경우, 타이항공 고객센터로 전화연결이 필요하다. 다만, 전화연결이 정말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자. 나의 경우 2시부터 4시까지 짬날때마다 전화를 걸어봤지만 절대 통화연결이 되지 않았다.

 

나뿐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고객센터와 통화는 굉장히 어렵다는 후기가 많았다. 따라서 두번째 방법을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한다. 

 

두번째, 타이항공 메일로 문의하기

타이항공 공식 메일 주소 

 

tkting@thaiairways.co.kr

 

타이항공 환불 관련 메일 사진

 

 

나의 경우에는 2/8에 문의하였는데 2/13일에 답장을 받았다. 설연휴를 포함하여 다음 영업일에 바로 답장을 받았으니, 메일 문의치고는 빠른 편으로 보인다. 당장 내일이 출국이 아니라면 메일로 문의하여 처리해도 괜찮을 듯 하다.

 

 

세번째 , 홈페이지 상에서 환불 신청하기

타이항공 홈페이지 환불 접수 사진

타이항공 홈페이지 상에 하단으로 쭉쭉 내리다보면 환불신청 탭이 있다. 이렇게 아래쪽에 있다고? 싶을만큼 내리다보면 나온다. 환불신청을 누르면 상세페이지로 넘어간다.

 

 

타이항공 홈페이지 환불 접수 방법 디테일 사진

관련된 내용을 적으면 아주 간편하게 환불 신청이 완료된다. 주의할점이라면, 예약번호를 요구하는것이 아니라 항공권번호를 요구하니 잘 확인해야할듯하다. e-ticket 상에 기재되어 있으니 유의하기.

 

내가 환불신청을 한 시점은 2/8이고 예상 출국일은 2/13일. 설연휴 주말을 빼면 다음 영업일이 출국일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다행히 문제없이 환불이 진행되었다.

 

 

타이항공 환불접수 완료 사진

다만, 카드사로의 환불까지의 기간이 너무나도 오래 걸렸다. 정말 까먹고 지내야 환불이 완료되니 이점은 주의하도록 하자. 나의 경우에는 2월 13일에 환불 신청을 해 2월 29일까지도 환불이 안되어 고객센터에 문의하였더니 아래와 같이 회신을 받았다.

 

 

타이항공 환불 관련 문의 답변 사진타이항공 환불 카드 취소 관련 사진

 

타이항공 환불은 최대 2개월까지도 소요될 수 있다고 한다. 정말 최악의 경우겠지만, 그런 경우도 더러 있을 것 같다. 성수기같이 항공권 발권이 몰리는 경우 충분히 지연될 것 같다. 왜냐면 나도 명절 전에 취소접수를 했었는데, 고객센터와 통화가 절대 절대 불가능 했었다.

 

그러나 나는 다행히 바로 며칠 뒤에 환불 처리가 되었다고 메일을 받았다. 외항사의 경우 이렇게 환불까지가 너무 복잡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이항공은 그나마 대처가 잘되는 편이라고 느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