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여행 준비 필수과정, 터키입국신고서 HES 코드 발급받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터키여행 준비 필수과정, 터키입국신고서 HES 코드 발급받는 방법

반응형

이번주에 터키여행을 떠나게 되었어요. 급하게 항공권도 일주일전에 부랴부랴 끊고, 이것저것 준비하느라 정말 정신없는 나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터키에 가기전에 필수적으로 작성해야하는 HES 코드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HES 코드 발급을 위해 터키 입국 72시간전 HES 코드를 발급하셔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시간에 맞춰서 제대로 작성했는데, 처리되는데 시간이 어느정도 소요될 수도 있다고 하니 입국전 너무 급박하게 작성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터키입국신고서 (홈페이지 주소)

 

제가 설명해놓은것 보고 차근차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https://register.health.gov.tr/ 헷갈리실 것 없도록 제가 다 번역 해두었으니 차근차근 따라와주세요.

 

순서대로 차근차근 국적, 이름, 생년월일, 여권정보 등등 제가 위에 자세히 적어놓은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입국전이니 터키 번호가 없기 때문에 한국번호로 작성을 하면 됩니다.

 

 

두번째는 체류지 정보를 작성해야 합니다. 도시를 선택하시고 주소와 번호의 경우에는 저는 숙소 번호와 주소를 적어주었습니다.

 

 

 

 

 

 

 

그다음, 터키 입국전 10일간 있었던 나라를 선택하여주시면 됩니다. 한국에서 바로 터키로 가는 경우, 한국만 넣고 다른나라에서 터키로 가시는거라면 해당 나라를 추가해주시면 되겠죠?

 

 

 

 

반응형

 

HES사이트에서 이렇게 작성을 해주시고 나면 완료입니다. 여기서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고 해당파일을 인쇄하거나, 캡쳐하여 보여주면 됩니다. 저는 캡쳐하는거는 물론이고 인쇄까지 같이 챙겨다녔습니다. 이렇게 한달간 터키여행에서 유용하게 사용을 하였답니다.

 

 

혹시나 제가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있으면 계속해서 업데이트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아는선에서 최대한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