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블로거의 부업 아고다 파트너스 시작하기 (가입방법, 유의점)
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여행 블로거의 부업 아고다 파트너스 시작하기 (가입방법, 유의점)

반응형

아고다 파트너스란 우리가 흔히들 알고 있는 쿠팡파트너스와 비슷한 개념인데요. 글 작성자가 링크를 통해 해당 숙소를 추천해주고, 그 링크를 통해 누군가 숙소를 예약한다면 일정 수수료를 받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여행블로거라면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하나 만들 수 있는 좋은 시스템입니다.


다들 굉장히 쉽게 가입을 하던데 나의 경우에는 메타태그 부분에서 헷갈렸던 부분이 있어 가입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고다 파트너스 가입방법

 

 

 

 

 

  1. 아고다 파트너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지금 가입하기를 누르고. 내용을 입력해준다.

 

2. 추가적으로 개인정보를 입력해준다.

주소를 영어로 입력해야하는데, 포털사이트에서 영문주소 변환이라고 검색해서 본인 주소를 치면 쉽게 변환을 해준다. 여기까지는 큰 어려움 없이 다 할 수 있을 것이다.

 

 

3. 사업정보를 입력해준다.

가입자 하나가 하나의 사업자가 되는 것이다. 그렇지만 우리가 따로 사업장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소도 개인 집주소를 입력하고 사업자번호 대신, 여권번호를 입력해주면 된다.

 

 

4. 사이트(본인 블로그 주소)를 추가해준다.

사이트에 메타태그 추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주면 됩니다. 본인 블로그에서 스킨편집에 들어가서 html 코드를 넣어주면 끝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 과정에서 오류가 났습니다. 이유를 모르겠으나 자꾸 도메인 인증이 되지 않아서 한참을 고민하다가 메타태그 방식이 아닌 수동인증 방식을 사용하기로 합니다. 

 

 

반응형

 

해당방법을 선택할 시에 본인이 아고다 파트너스가 되어야 하는 이유를 영어로 간단히 작성해야 합니다. 저는 그냥 간단하게 여행블로거여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줄 수 있다는 식으로 작성했는데 바로 2-3일 지나니 승인이 되었네요.

 

 

 

아직까지는 조회수만 5개 정도 있고, 전환은 하나도 없네요. 예약건수가 많아질 수록 수수료도 높아지는게 참 좋은 시스템인것 같습니다.

 

아고다파트너스 유의사항

아고다파트너스를 며칠간 해본 결과 유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혹시 다음최적화 블로거라면 아고다파트너스 링크를 포함하고 있는 글이 노출에서 제외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고다파트너스 링크를 삭제하고 나니 다음 노출이 제대로 되네요. 어쩌면 아고다파트너스가 다음 블로그 지수에는 악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유입을 노리는 것이 아닌 구글 유입을 노리는 분에게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쉽지만 우선 당분간 저는 아고다파트너스를 활용한 포스팅은 작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추후에 구글유입이 잘되는 블로거가 될 때 다시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